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Gangneung Youth Philharmonic Orchestra
Gangneung Youth Philharmonic Orchestra 2018-02-22T04:33:50+00:00

Gangneung Youth Philharmonic Orchestra

강/릉/청/소/년/교/향/악/단/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올바른 청소년 음악문화 육성을 목적으로 2008년 창단 되었으며 엄격한 오디션에 의해 선발된 초, 중, 고 학생으로  2관편성의 교향악단입니다.미래의 음악 주역이 될 강릉청소년교향악단은 현재 주니어와 시니어 2개의 수준별 오케스트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연주회’와 더불어 학생들의 기능향상을 위한 ‘향상음악회’ ‘연합 청소년음악회’ ‘문화소외지역 찾아가는 연주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여 학생들의 합주능력 배양에 힘쓰고음악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또한 국내외 유명 연주자 초청 세미나 및 최고의 강사진을 통한 집중연습 지도를 통하여 수준 높은 심포니를 완성해가며 청소년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순수 클래식 음악을 자연스럽게 채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본 교향악단의  특색 중 하나는 청소년들로서는 소화하기 힘든 교향곡 전악장(4개 악장) 연주라는 목표를 두고 연습하여 매넌 정기 연주회 때 발표함으로써 교향곡을 이해하고 그 음악적 수준을 끌어 올리는 것에 특징이 있습니다. 2010년 제 7회 대관령국제음악제 ‘산사음악회’ 에서는 떠오르는 연주가(Violin 한지연)와의 협연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관중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연주 기량을 국제적 수준으로 이끄는 발판을 만들어 2011년 전북도립청소년교향악단과의 협연을 비롯하여 신왕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솔올중학교 오케스트라와의 청소년 교향악 축제를 주최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삼척 청소년 오케스트라, 동해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함께 영동의 세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청소년 교향악 축제’를 주관하여 명실 공히 기대되는 청소년 교향악단으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악기들이 만들어내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화음은 혼자 연습하는 한계를 넘어 음악이 주는 기쁨과 감동 그리고 행복감을 느끼게 해 주고 있으며 합주연습을 통하여 나만이 아닌 타인을 생각하는 기회를 갖게 하여 창의적 인격도야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소외지역 봉사연주활동을 통해 음악적 자아실현의 기회를 갖게 하여 장래 다양한 봉사 및 기여활동에 앞장서는 세계화의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강릉 청소년 교향악단은 조화와 화합에 전념하여 사람들에게 오직 음악만이 전해줄 수 있는 아름다움을 전달해 줄 것이며 연주활동을 통해 희망과 꿈을 키우는 감성교육을 바탕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순수와 존경, 사랑을 가르치는 청소년의 꿈 강릉청소년교향악단이 될 것입니다.

강 릉 청 소 년 교 향 악 단